본문 바로가기
생활 정보

성남 맛집 | 이자카야 돈부리 야키토리 율(YUL)

by vagabonder94 2024. 7. 12.
반응형
한국식 덮밥 맛집,
율 YUL

  • 🕛 영업시간: (월-토) 10:00 ~ 21:00 | 일요일 정기 휴무
  • 📜 대표 메뉴: 김치 규동, 스테이크동, 로스카츠 크림 카레
  • 🤳 연락처: 0507-1367-2459
  • 🚖 주차 가능 여부: 불가

이자카야 덮밥 아키토리 율

금요일 늦은 저녁, 회사를 마치고 친구와 저녁을 먹기 위해

동네 근처에 있는 일식집 '율'을 방문했어요.

 

간판 자체는 일본 느낌이 강했으며, 외부에도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

날이 선선한 날에는 밖에서 먹어도 될 것 같았어요.

 

율 오픈 주방

좋았던 점  하나, 오픈 형태의 주방인 만큼

음식의 청결 하나만큼은 확실히 보장된다고 생각했어요.

 

요즘은 하도 음식 가지고 장난치는 식당이 많다 보니,

이러한 오픈형 주방을 보면 식당에 대한 신뢰감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.

 

율 내부 자리

저희는 7시 20분쯤 방문을 했는데,

이미 거의 만석인 상태였어요.

 

덮밥이 맛있는 집이지만 안주 메뉴도 많기에

음주 한잔씩 하는 분들이 많았어요.

 

친구가 다이어트 기간이 아니었다면,

저희도 반주를 한잔 했을 텐데 아쉬웠습니다.

 

율 벽장식 양주 짐빔 산토리

벽 한쪽은 술로 장식이 되어 있었어요.

 

짐빔과 산토리를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,

지금 와서 생각해 보니 하이볼이라도 한잔 할 걸 아쉽네요.

 

율 가라아게 고로케

먼저, 사이드 메뉴로 시킨 고로케과 가라아게가 

나왔어요.

 

각각 가격이 3,000원, 2,000원이어서

부담 없이 하나씩 시킬 수 있었어요.

 

먼저 가라아게는 육질이 굉장히 부드럽고

소스와의 조화가 좋았습니다.

 

겉바속촉의 느낌이 강했어요.

 

고로케

다음으로 고로케는 안에 감자가 가득했고,

같이 나온 간장 소스와 먹으니 찰떡이었어요.

 

개수도 2개로 부담이 없어서

식전에 간단히 먹기 좋았어요.

 

율 로스카츠 크림 카레

저는 메인 메뉴로 로스카츠 크림 카레를 시켰어요.

 

제가 먹은 로스카츠 크림 카레는

기본 카레맛보다는 상당히 매콤했어요.

 

평소에 카레를 진짜 좋아해서 

자주 먹는 편인데, 색다른 맛이라 좋았습니다.

 

율 김치 가츠동

친구는 메인 메뉴로 김치 가츠동을 시켰습니다.

 

한입 먹어보니, 계란은 굉장히 부드러웠고 김치는 생각 이상으로

매콤했는데 그래서 더 조합이 좋았던 것 같아요.

 

돈가츠와 계란, 김치, 밥을 잘 올려서 한입에 먹으니

굉장히 조화롭고 맛이 좋았습니다.

 

가츠동도 그렇고 카레도 그렇고 저희가 시킨 메뉴들은

전체적으로 매콤했는데요.

 

사장님이 일본 덮밥을 한국 사람 입맛에 맞게 

개선하신 게 아닐까 싶었어요.

 

율 로스카츠 크림 카레

저는 매콤한 음식을 즐기는 편이라,

제 입맛에는 정말 잘 맞았습니다 ㅎ

완-뚝-

 


 

오랜만에 일식 덮밥을 맛있게 

먹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어요.

 

집에서도 가깝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

아마 친구와 자주 방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

 

성남 근처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,

한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.

 

 

반응형